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 갑작스럽게 후오비에서 EOS 홀더 대상으로 EON이라는 토큰의 1:1 에어드랍 지원을 발표했습니다.

(https://www.huobi.co.kr/ko-KR/notices/135)


뒤이어 OKEx에서도 급작스럽게  EON 토큰에 대한 에어드랍 지원을 발표 했습니다.

(https://okcoinkr.zendesk.com/hc/ko/articles/360004349032)


EOSDAC 이후에도 자잘한 에어드랍이 몇 개 있었음에도 거들떠도 보지 않던 거래소에서 갑작스럽게 EON 토큰에 대한 스냅샷 및 에어드랍 지원을 발표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특히 두 거래소는 대표적인 중국계 거래소이기도 하고요.


개인지갑에 보관할 경우, 가만히 놔두면 알아서 에어드랍을 해주는 토큰과는 다르게 EOS보유자가 직접 Claim을 EON 컨트렉트에 해야 하는 특이한 단계를 진행 해야 하기 때문에 별도로 소개 해드립니다.





EON 공식 사이트인 http://eon.org/#/ 에서 에어드랍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개인지갑에 보관할 경우, 일반적으로 스냅샷을 진행하고 알아서 지갑에 에어드랍을 해줍니다. 하지만 EON의 경우, 아래와 같은 특이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OS 토큰 홀더를 대상으로 2018년 6월 1일 04시(UT기준)에 100개 이상의 이오스 토큰 홀더를 대상으로 스냅샷을 진행 합니다. 여기까지는 기존과 동일 한데요, EON을 실제로 받기 위해서는 Claim을 직접 진행 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개인지갑에 100개 이상의 이오스 토큰을 보관 중인 분들이 EON토큰을 에어드랍 받기 위한 가이드 입니다. 이 과정에서 Contract 주소에 Claim 요청을 하기 위한 트랜젝션 수수료로 소량의 이더리움이 필요합니다. 


※ 저는 메타마스크를 사용하며, 메타마스크에는 Claim 메소드에 필요한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능이 없기에 MyEtherWallet을 연동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이 과정이 불안하신 분들은 과감히 EON 에어드랍을 포기하시는 것을 더 권장합니다.



1. MyEtherWallet 접속

MyEtherWallet의 주소는 https://myetherwallet.com/ 입니다. 절대 스캠 사이트에 속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2. Send Ether & Tokens 메뉴 선택



EON Contract에 Claim 요청에 대한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Send Ether & Tokens 메뉴를 선택합니다.

Metamask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MetaMask / Mist를 선택하시고, 다른 지갑 툴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사용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지갑 접속 확인 및 data 전송



- To Address에 EON의 Contract 주소인 0xeb96f4caaea05e69f41c25ae42b58ffff7df628d 를 입력합니다.

- Amount to Send에는 무조건 0을 입력합니다. 이더를 보내는 것이 아니기에 0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 Gas Limit는 적당한 값을 입력해줍니다. 최근 이더리움 네트워크 과부하가 심해서 너무 적은 값을 입력할 경우,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 +Advenced: Add Data "를 클릭해서 Data입력 창을 활성화 시킵니다. 이 곳에 0x4e71d92d 를 입력하여 Claim() 메소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 입력 완료 후 Generate Transaction 버튼을 누릅니다.

- Raw Transaction과 Signed Transaction에 대한 정보를 확인 후, Send Transaction 버튼을 누릅니다.


4. Transaction에 대한 최종 정보를 보여주는 팝업창 확인



Transaction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마지막으로 확인하고 "Yes, I am sure! Make transact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메타마스크 사용시, 해당 트랜젝션에 대한 최종 승인을 메타마스크를 통해서 한번 더 해줘야 합니다.




사실 EON 사이트에 올라온 정보만으로는 정확히 뭘 하고자 하는 토큰인지 파악할 수 없었습니다. 네트워크에 특화된 Dapp을 만들겠다는 것인지, 독자 체인을 런칭하겠다는 것인지도 모호해 보였습니다.

게다가 에어드랍 과정도 직접 Claim을 해야 하는 불편함까지..


아무래도 후오비와 OKEx가 굳이 지원을 해 주는 이유가 궁금해서 저도 클래임을 하긴 했지만, 의문이 많이 남네요.






 Other Content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8.06.17 16:39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