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Thymeleaf를 사용할 때 가장 불편했던 점이, 많은 속성들을 하나 하나 가이드에서 찾아가며 코딩 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많은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보편적인 IDE인 이클립스에 Thymeleaf의 사용을 도와주는 플러그인이 있다.

Eclipse marketplace에는 안타깝게도 없다.


Help -> Install New software에서 Work with에 http://www.thymeleaf.org/eclipse-plugin-update-site/ 를 입력한 뒤 엔터키를 눌러 설치하면 끝이다.




Next, Next하다 아파치 라이선스 동의 해주고 설치 하다 경고 나오면 확인해 주고, 마지막으로 이클립스 리스타트 하면 끝난다.


참고로 Thymeleaf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과정만 해 주면 된다.


1. maven이나 gradle 환경에서 디펜던시 추가.

또는 thymeleaf 플러그인 설치 후, 프로젝트에 마우스 오른쪽버튼 -> Thymeleaf -> Add Thymeleaf Nature 하면 된다. (이건 안해봐서 잘 동작하는지 모르겠다.)


2. html 태그에 타임리프 "th"속성을 쓰겠다는 "xmlns:th" 를 아래 코드처럼 선언해 주면 쓸 수 있다.


1
<html xmlns:th="http://www.thymeleaf.org">
cs


이제 가이드 뒤져가며 찾아서 쓰던 Thymeleaf의 커스텀 속성들을 이클립스의 만능키! ctrl + space 를 사용하여 지원 받을 수 있다.



플러그인 설치하고 편리해졌을 뿐더러 컨트롤 스페이스로 대충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훑어보다가 새로운 기능들을 발견하기도 했다. 여러모로 도움되는 플러그인이다.



 Other Contents 

댓글을 달아 주세요